점주 역량강화교육(2차)·사업선정점포 설명회 개최

청주시는 6일 성안길 고객지원센터 회의실에서 나들가게 육성 선도지역 지원사업 점주 역량강화교육(2차) 및 사업선정점포 설명회를 실시했다. / 청주시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는 6일 성안길 고객지원센터 회의실에서 나들가게 육성 선도지역 지원사업 점주 역량강화교육(2차) 및 사업선정점포 설명회를 실시했다.

나들가게 점주들의 경영마인드 개선과 점포운영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실시한 이번 교육은 나들가게의 유통정보를 알 수 있는 POS데이터 활용방안, 상품관리와 진열을 통한 판매력 향상방법, 적정 재고관리를 통한 점포 운영능력 강화 등으로 점주들이 현장에서 바로 접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 지난 8월 모델숍 및 시설개선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결과 선정된 36개 점포에 대한 사업설명회도 병행해 나들가게 지원사업의 체계적인 추진을 위한 시동을 걸었다.

이밖에 나들가게의 활력회복을 위한 공동세일행사, 공동구매, 네트워크 구축 등의 활동을 지원하는 조직화 지원사업과 나들가게가 자생할 수 있는 안정적인 상품공급 루트를 확보하여 경쟁력을 증대시킬 수 있는 지역특화사업도 실시한다.

안은정 청주시 유통산업팀장은 "기업형 슈퍼마켓(SSM), 대형마트 등의 골목상권 납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네슈퍼인 나들가게가 스스로 변화와 협력을 통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