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대-충북도총,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 협약
강동대-충북도총,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 협약
  • 서인석 기자
  • 승인 2018.09.1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와 충북도청(도지사 이시종)은 2017년도에 이어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도서관 교육 환경을 개선,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민들도 이용 가능하도록 개방했다. / 강동대학교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와 충북도청(도지사 이시종)은 2017년도에 이어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은 일방적 교육방식이 아닌 산업체와 같은 교육수요자로부터 요구받은 직무분야 및 과정에 따라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사회가 필요한 인력을 해당 산업체에 채용 연계하는 교육과정 지원 사업이다.

충청북도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에 선정된 도내 6개 대학과 업무협약 체결 및 도비 지원을 통해 급속히 변화하는 사회의 요구에 대응하여 대학과 함께 상생·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강동대학교는 사회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해 지역사회-산업체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지역의 중심대학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이번 도비지원금으로 도서관 교육 환경을 개선하여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민들도 이용 가능하도록 개방했다.

강동대학교 류정윤 총장은 "충청북도 도비지원금을 뜻깊게 새기고 학생들과 지역 주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도서관 교육 환경 개선을 통해 지역 주민에게 개방한다"며 "관내 사회맞춤형 참여 대학으로서 향후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