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홍성군은 오는 9월 21일 아동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아동의 복지를 향상시키기 위한 아동수당 4억700만원을 첫 지급한다.

군은 지난 6월 20일부터 만 6세 미만(0~71개월)의 아동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접수한 4천306명중 소득 및 재산조사를 완료한 소득하위 90%이하 4천70명의 아동에 대해 월 10만원씩 첫 아동수당을 지급할 계획이다.

군은 모든 대상자 가구에 아동수당 안내문 발송과 전화 안내를 진행중에 있으며 아직까지 미신청 중인 아동의 가구에 대한 추가 안내는 물론 출생아동에 대해서도 충분한 안내를 통해 대상자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아동수당은 소득·재산 조사기간이 소요되므로 이미 신청한 대상자 중 8월 중순 이후 신청한 아동의 경우 이번 달에는 지급받지 못하고 9월분 아동수당을 10월에 합산 지급 받게 된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아동수당은 2~3인 가구 기준 소득인정액 1천170만원 이하 가구의 아동에게 지급되는 수당으로 9월말까지 신청해야 9월분부터 아동수당을 받을 수 있으므로 아직까지 신청하지 않은 지급대상자 분들은 서둘러 신청해야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