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 서병철 국장겸 제천·단양 주재

제천시청사
제천시청사. / 중부매일 DB

[중부매일 기자수첩 서병철] 동서고속도로 제천∼영월 구간의 착공시기가 불투명한 가운데 '충북도 자치연수원' 제천 이전이 무산될 위기에 봉착한 것과 관련, 지역 정치인들의 '자질론'이 도마위에 올랐다.

제천∼영월 구간이 올해 초 국토부 예비타당성 사업대상에서 제외됐다는 소식이 뒤늦게 알려지자 시민들 사이에서 '서자론'을 거론하며, 제천을 강원도로 옮겨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시민들의 공분이 채 가라앉지도 않은 상황에서 이번에는 도의회가 자치연수원 제천 이전을 반대하고 나서자 예기치 않았던 사태에 '경악'하고 있다.

하지만, 14만 제천시민의 봉사자라 자처하는 정치인들은 하나같이 입을 봉한 채 '나 몰라라'하며 수수방관해 시민들이 분노하고 있다.

뜻있는 시민들은 '민주당 당선자들과 함께 협력해 새로운 제천·단양을 만들고, 더 이상 중앙정치에서 소외받지 않도록 하겠다'고 약속한 이후삼 국회의원을 향해 쓴소리를 해댔다.

민주당 도당 공천위원장을 지냈으면, 자치연수원 반대 움직임 정도는 사전에 막았어야 했을 것이라고 몰아 부쳤다.

도의원과 시의원들도 싸잡아 비난했다.

이들은 "윤홍창 의원 당시에는 제천이 이렇게 홀대는 받지 않았었다"며 "예결위 부위원장인 박성원 의원도 혼자서 대응하기에 역부족이면, 미리 국회의원에게 귓뜸이라도 했어야 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서병철 국장겸 제천주재<br>
서병철 국장겸 제천주재

14만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해야 할 시의원들 역시 지역구 행사에 만 얼굴을 내밀며, SNS 등에 자신의 치적 만을 홍보하는데 열을 올린다고 일침을 가했다.

충북의 '서자'라며 강원도 이전을 운운하며, '요놈의 손가락이 잘못'이라고 개탄하는 시민들의 볼멘소리까지 터져 나오고 있다.

지역 정치인들은 제천 민심(民心)의 색깔이 변하고 있다는 것을 직시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