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의회 의원들이 알밤줍기 자원봉사를 하고있다. / 공주시의회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시의회(의장 박병수)가 농촌일손 돕기에 발 벗고 나섰다.

요즈음 대부분의 농촌이 인구 감소와 고령화 심화로 인해 일손이 부족해 전국 최대의 밤 생산지로 매년 알밤 수확기 마다 일손이 부족하여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박병수 공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 등 20여명은 농가의 인건비 부담 경감 및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알밤 줍기 자원봉사에 참여해 구슬땀을 흘렸다.

정안면 두만리 농장주는 "바쁜 의정활동에도 불구하고 농촌 일손 돕기에 발 벗고 나서준 시의원들과 공직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일손이 부족해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 일손 돕기가 큰 도움이 되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박병수 의장은 "이번 농촌 일손 돕기를 통해 어려운 농촌의 현실과 농민들이 겪고 있는 고통을 이해하게 되었다"며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농촌 일손 돕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농촌 일손 돕기를 마친 후 시의원들은 인근 농가를 방문하여 농촌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의회에서도 어려운 농촌의 현실을 감안하여 농업인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농업에만 전념 할 수 있도록 농촌 경제를 살리는데 적극 지원 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