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달원 교수.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교육부는 지난 1일자로 김희수 공주대 총장 직무대리 후임에 사범대학 수학교육과 박달원 교수를 임명했다.

박달원 신임 총장 직무대리는 공주대 사범대학장, 입학관리본부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한국학교수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신임 박달원 총장 직무대리는 공주대학 주요 보직자를 임명하고 미루어왔던 후반기 직원 인사를 단행했다.

박달원 총장 직무대리는 "총장부재 기간이 장기화되는 상황에서도 묵묵하게 본연의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교직원분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며 "서로 존중하고 원활한 소통을 통하여 구성원간의 갈등을 해소하고 개교 70주년을 맞이하여 100년을 향하여 질적으로 성숙한 도약을 할 수 있는 제반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9월 10일 공주대 학장단과 교수회 임원은 각 단과대학에서 추천된 9명의 총장 직무대리 후보자 중 투표를 통하여 선정된 3인을 대학본부에 추천하였으며, 김희수 총장 직무대리는 박달원 교수를 총장 직무대리로 지명하여 교육부에 승인 요청을 하였다.이병인/공주/(사진설명)박달원 공주대 총장 직무대리 사진/공주재 제공.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