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정미 기자] 초등학교 교사의 평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연수가 진행됐다.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태연)은 4일부터 5일까지 금산초등학교에서 관내 약 60여 명의 교사들을 대상으로 '과정중심평가 교원별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과정 중심 평가 확대 및 적용에 대응해 교원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연수다. 학교 평가의 객관성과 신뢰도 제고를 위해 실습에 무게를 두고 초등 교원의 과정 중심 평가 역량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진행됐다.

이번 연수에서는 학생평가의 변화 방향에 대한 이해, 과정 중심 평가 역량 강화를 위한 교사별 과정 중심 평가 운영 실습 및 과정 중심 평가 내실화를 위한 운영 방안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원격연수와 집합연수를 연계·운영함으로써 연수의 질을 높였고, 분임별 실습을 통해 연수가 끝난 후 바로 교실 현장에 적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금산교육지원청 이석희 교육과장은 "가르치는 내용(교육과정)이 동일해도 교사마다 교수학습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평가도 달라져야 한다"며 "교사가 평가 계획부터 문항개발, 평가시행, 피드백 및 결과 산출, 기록까지 개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우리 교육지원청 또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