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동남소방서 본서 차고에서 에디슨어린이집 유아 및 교사들이 소방안전체험을 하고 있다. / 천안동남소방서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천안동남소방서(서장 김경호)는 본서 차고에서 안전을 체험으로 배워보기 위해 관내 에디슨어린이집 유아 및 교사 50여명 등을 대상으로 소방안전체험 및 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먼저 교육담당자가 소방관 직업과 차량 소개를 시작으로 화재 시 대피 및 119신고 요령 등으로 진행 됐다.

다음으로는 화재 발생 시 어린이들이 실질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방화복을 입고 연기소화기 체험을 실시하였다. 마지막으로 소방차를 배경으로 환한 미소를 지으며 기념촬영을 한 후 마쳤다.

체험교육에 참가한 한 어린이는 "연기 소화기 더 쏴보면 안 될까요?, 또 쏴보고 싶어요!"등의 말을 하며 수줍은 미소를 보였고, A 교사는"아이들이 평소 궁금해 하고 신기해하던 소방서를 몸소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소중하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윤기철 예방교육담당은"소방체험학습장은 언제든 열려있으니 체험견학 신청을 희망하시는 관내 어린이집(유치원) 등에서는 인터넷 신청접수나 전화문의 해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