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BIS 고도화사업·버스정보안내기 확대 설치
청주 BIS 고도화사업·버스정보안내기 확대 설치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10.1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2억원 투입…버스 도착정보 고도화
청주시가 7억 원을 들여 오는 11월말까지 버스정보안내기(BIT) 30대를 확대 설치하고, 노후 버스정보안내기 42대를 교체한다. / 청주시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가 시민의 시내버스 이용 교통 편의 향상에 주력한다.

시는 7억 원을 들여 오는 11월말까지 버스정보안내기(BIT) 30대를 확대 설치하고, 노후 버스정보안내기 42대를 교체한다.

이번 버스정보안내기 확대 설치 및 노후 교체 사업에서는 ▶미세먼지 안내 ▶환승경로 검색기능 ▶완전 터치 검색방식으로 기능을 개선한다.

버스정보안내기 신규 설치는 상당구 2대, 서원구 9대, 흥덕구 10대, 청원구 9대이며, 노후 안내기 교체는 설치된 지 8년이 넘어 잦은 장애로 인한 이용불편이 많은 42곳이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청주시 버스정보안내기는 유개승강장 대비 45%인 총645대로 확대 제공된다.

또 5억 원을 투입해 오는 12월말까지 버스정보시스템(BIS) 고도화 사업을 추진한다.

BIS고도화 사업은 홈페이지를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개선하고, 버스 도착정보 정확도 향상, 단말기의 신속한 유지보수 개선 등으로 시민 이용편의를 향상한다.

박원식 청주시 교통정책과장은 "내년도에도 시민이용편의 개선을 위해 버스위치추적 통신방식을 LTE방식으로 변경하고 노후 버스 차내 단말기도 개선 교체해 버스 도착예정정보 정확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