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네온테크, 드론산업 협약
극동대-네온테크, 드론산업 협약
  • 서인석 기자
  • 승인 2018.10.18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 극동대학교는 드론산업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위해 네온테크(주)와 협약을 체결 했다고 18일 밝혔다. /극동대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극동대학교(총장 한상호)는 드론산업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위해 네온테크(주)와 협약을 체결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양 기관은 초경량 무인멀티콥터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드론교육장 운영 및 드론산업기술개발, 공동연구, 졸업생의 인턴 및 취업을 위하여 상호 긴밀히 협력키로 했다.

극동대는 2018년부터 4차 산업을 대비 무인기 산업학과를 신설, 드론산업에 적용되는 각종 기계, 전기·전자, 통신장비에 대한 해박한 지식뿐만 아니라 졸업 후 드론을 접목시켜 국방, 소방, 재난, 교통, 측량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설계·운영하고 있다.

지난 8월 8일 드론을 이용해 영월우체국에서 해발 780m의 봉래산 정상에 있는 별마루 천문대까지 실제 우편물 배송에 성공했던 대표적인 드론전문기업인 네온테크(주)와 극동대는 앞으로 긴밀한 산학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한상호 극동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드론산업의 경쟁력 있는 기업과 대학 간 혁신적인 상생협력으로 드론산업분야 인재양성과 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