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강동대학교 음성진로체험지원센터는 22일 대학에서 음성 한일중학생 30명을 대상으로 '학과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강동대학교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음성진로체험지원센터는 22일 대학에서 음성 한일중학생 30명을 대상으로 '학과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학과체험 프로그램'은 자유학기제를 통해 대학에 개설된 학과체험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 스스로 자신의 적성을 탐색하고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패션생활디자인과(패션소품 제작) ▶사회복지행정과(복지체험) ▶보건의료행정과(병원조직과 직무에 대한 직업체험) ▶보건의료공학과(학과체험)등 4개 과정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원동성 음성진로체험지원센터장은 "학과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학생에게 다양한 직업을 소개하고 관련 업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는데 큰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음성진로체험지원센터는 오는 24∼2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진로직업체험 박람회에 참가할 예정이며, 30∼31일까지 강동 NCS EXPO에 참가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