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6일까지 일산 킨텍스

강동대 전경.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음성진로체험지원센터는 24∼26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관 7홀에서 열리는 '2018 진로·직업체험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2018 진로·직업체험박람회'는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는 행사로 특성화된 전문대학 과정 체험을 통해 고등직업교육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전문대학 소개관, 진로·직업체험관, 기업체험관, 재난안전체험관, 진로상담관, 특성화고 체험관 등 평소 청소년들이 가진 직업과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관이 운영된다.

강동대학교 진로체험지원센터는 패션액세서리 제작체험, 네일미용 직업체험 등 체험부스를 운영해 박람회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에게 전문직업인 체험과 직무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원동성 음성진로체험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과 학과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 하겠다"며 "이를 계기로 청소년들이 향후 진로를 설계하고 직업을 선택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동대학교의 2019학년도 수시2차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11월 6∼20일까지 이며 합격자 발표는 12월 3일(월)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