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청주 전국 드론의 향연 개최
2018 청주 전국 드론의 향연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10.2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28일 청주대 일원서
사진. / 청주시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올해로 3회째를 맞는 '2018 청주 전국 드론의 향연'이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청주대학교 일원에서 열린다.

생명문화도시, 맑은 고을 청주의 하늘에서 아름답게 펼쳐질 '2018 청주 전국 드론의 향연'은 다양한 드론 전시와 체험프로그램, 꿈 멘토링 존, 어린이 체험교실, 경진대회 등을 운영한다.

올해 드론의 향연은 지난해보다 더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미래 산업의 비전을 제시하고 대중화에 선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축제의 주제가 '드론·교육·진로 체험 기회의 확대'인 만큼, 과학체험존 프로그램을 신설해 충청북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충북도교육과학연구원이 주관하는 충북과학교육축제와 연계 추진하면서 학생체험교실 20곳을 운영하게 됐다.

또 꿈 멘토링 존(진로고민 상담부스, 초청강연)이란 프로그램을 운영해 다양한 유관기관과 도내 대학 등 멘토들이 진로·진학상담을 하며 해당분야에 대한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의 기회 제공과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경진대회에서는 미래 우리 생활 속 드론의 모습에 대한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드론 상상아이디어 공모전과 드론 조종 실력을 맘껏 뽐낼 미니드론 장애물 레이싱 경기를 진행해 즐거움과 함께 성과에 대한 상장도 수여할 예정이다.

이밖에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한 눈과 귀, 손을 즐겁게 할 이벤트 프로그램도 준비해 관람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채희삼 청주시 관광마케팅팀장은 "속이 꽉 찬 알찬 프로그램으로만 준비했으니, 깨끗하고 맑은 청주의 하늘에다 청소년 여러분들의 꿈과 희망을 맘껏 펼칠 무대로 적극 활용하고 긍정적인 미래설계를 뒷받침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행사 기간 중 주차장은 무료로 개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