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변화와 건강에 대한 이해·대처능력 길러

성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취창업지원센터는 7일 대학내 공산기념관 강당에서 장재연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교수를 초청, '기후변화와 건강에 대한 이해·대처능력 기르기'를 주제로 보건계열학과 취업역량강화 특강을 개최했다. / 강동대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취창업지원센터는 7일 대학내 공산기념관 강당에서 장재연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교수를 초청, '기후변화와 건강에 대한 이해·대처능력 기르기'를 주제로 보건계열학과 취업역량강화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보건의료공학과, 안경광학과, 치위생과, 간호학과, 의무부산과, 의료청력재활과 등 관심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세계 기후변화 사례 분석 ▶기후와 건강영향·상황에 대처자세 교육을 통해 기후변화와 건강에 대한 상관관계를 미리 알고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보건인 역량강화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간호학과 이환희 학생은 "희망 취업분야와 전공역량 향상을 위한 폭 넓은 견해를 습득할 수 있었다"며 "대한민국 보건분야에 입직하기 위한 나만의 전략을 수립하는데 좋은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취창업지원센터 류정숙 센터장은 "최근 미세먼지 등 각종 기후변화가 증가하는 가운데 이에 얼마나 잘 적응하고 대처하느냐가 큰 경쟁력으로 작용하게 됐다"며 "오늘 특강이 보건계열 학생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강동대학교는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을 통해 ▶희망 직무체험 ▶직무전문가 멘토링Day ▶모의면접 등을 연계한 디딤돌 Get It Job 패키지를 지원하여 취업률 제고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