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환 세종경찰서장.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제 75대 세종경찰서장으로 취임한 김정환 서장이 13일 취임 100일을 맞았다

김 서장은 취임 일성으로 "역지사지의 업무자세로 존중과 배려를 바탕으로 주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각종 치안시책 등을 펼쳐 세종시 위상에 걸맞는 고품격 치안서비스를 제공 하는 등 격의없는 행보로 조직은 물론 지역사회에 소통과 화합이 어우러진 존중문화를 확산시켜 세종시를 안정적으로 이끌어 왔다는 평이다.

김 서장은 취임부터 기존 형식에 치우친 취임식을 거부하고 권위로 일관된 지역관서 초도방문을 별도의 업무보고 없이 간단한 상견례로 마무리 하는 등 파격적인 행보가 이슈가 되기도 했다.

특히 특유의 소탈한 성격과 따스함, 거침없는 업무추진력으로 취임초기부터 세종시민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제대로 쓴소리를 들어야 한다며 참석을 희망하는 각 지역 기관단체, 오피니언 등 120여명을 초청, 소속 직원들이 마다하던 '쓴소리 경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그는 평소 생활주변에서 경찰업무로 인한 불안, 불편, 불만 즉 3不요소 40여건을 접수받아 세종시청 등 해당기관 협의 및 기능별 검토를 거쳐 회의참석 주민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고 후속조치로 '3不해소를 위한 종합 치안대책'을 수립 시행하여 본청 주관 이달의 치안행정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또한, 시민과 경찰의 소통을 통한 지역 주민의 공감대 극대화를 위하여 정성명함, 알찬 소식지 콘테스트를 통해 우수한 작품을 벤치마킹하여 매월 치안소식지를 제작, 배포하므로써 각종 치안정보를 공유하고 치안시책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실효성 있는 경찰활동을 폭넓게 전개하고 있다.

김정환 서장은"세종시가 급변하는 환경속에서도 안정적으로 치안이 유지되고 있는 것은 시민들의 협조와 직원 모두가 믿고 따라준 결과"라며 "늘 주민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세종시민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