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15일까지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
청양군, 15일까지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
  • 김준기 기자
  • 승인 2018.11.13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이 매년 이어온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가 13일 비봉면복지회관에서 면 새마을협의회 회원 30명 참여로 올해 첫 일정을 시작했다. / 청양군

[중부매일 김준기 기자] 청양군이 매년 이어온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가 13일 비봉면복지회관에서 면 새마을협의회 회원 30명 참여로 올해 첫 일정을 시작했다.

청양군 김장 담가주기 행사는 10개 읍면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해 관내 어려운 가정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정성을 담아 김장한 후 나눠주는 행사로서 13일 비봉면을 시작으로 14일 정산면, 15일 청양읍과 대치면 등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자원봉사 회원들은 손수 재배한 배추와 김장 재료를 가지고 오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행사에 참여해 배추 절이기, 양념무치기, 포장하기의 모든 과정을 직접 작업했다.

완성된 김장 김치는 관내 복지시설에 전달돼 생활이 어려운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장애인 등에 저소득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 자원봉사회원은 "오늘 행사를 통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다고 생각하니 보람차다"고 전했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매년 사랑의 김장 나눔 활동을 실천해온 봉사단체 회원들께 감사드리고, 올해 추위로 고생하는 군민이 없도록 한파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