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죽중 기자〕대전교도소 이전에 따른 배후 지역인 도안지역 3단계 개발사업은 공동주택과 첨단기업이 들어서는 입체형 산업단지로 조성될 전망이다.

대전시 정무호 도시주택국장은 13일 열린 시의회 산업건설위 행정사무감사에서 "도안 3단계는 주택을 최소화하고 판교테크노밸리와 같이 첨단기업을 유치할 것"이라며 "평면이 아닌 입체형 산업단지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윤용대 의원(서구·4민주)은 "대전교도소 배후 지역 개발은 단편적인 개발에 국한돼선 안 된다"며 "단순한 공동주택 건설 사업보다는 산업단지 조성 등 경제 산업적인 측면에서 발전을 견인해 낼 수 있는 방향으로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에 대해 정 국장은 "개발지역에 주택을 전혀 넣지 않을 순 없다"며 "주택은 되도록 최소화 하겠다"고 답변했다.

현재 도안지구 3단계 개발예정지 내 유성구 원내·교촌·대정동과 서구 관저동 일원 98만3700㎡는 시가화 조정구역으로 지정돼 있다. 따라서 2028년 10월 16일까지 주택 부속 건물 및 창고, 축사 신축 등 일부를 제외하고 건물의 신축 및 공장 설립 등이 제한된다.

법무부는 유성구 대정동에 위치한 대전교도소를 3500억 원을 들여 2025년까지 유성구 방동 일원으로 이전할 계획으로 해당 부지에 대한 개발 사업자는 LH가 선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키워드

#대전교도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