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밀착형 의정 활동으로 국가 및 지역사회 발전 공로

[중부매일 김성호 기자] 자유한국당 홍문표 의원(예산·홍성)이 5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8지방자치의회 의정대상 및 의정약속대상 시상식'에서 국정감사와 왕성한 의정활동, 민생현안 해결을 위한 굵직한 정책입법 활동 노력 등을 인정받아 '국회의원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최하는 '2018지방자치의회 의정대상 및 의정약속대상'은 연구원 정책참여 플랫폼을 통한 시민참여와 함께 엄격한 기준으로 입법 및 정책개발, 상임위 활동 등을 종합 심사해 선정한다는 게 관계자의 전언이다.

여의도정책연구원에 따르면 홍 의원은 지역구 활동과 상임위 국정감사, 국토균형발전 및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노력이 높게 평가 됐다.

3선 중진인 홍 의원은 17대 국회의원을 시작으로 19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당 사무총장 등 중추적인 역할을 맡아 활동해 왔다.

특히 12년 동안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에서만 일해오며 소외받고 외면당한 농어업을 지켜내기 위한 다양한 입법발의와 정책을 추진했다는 평가다.

또 20대 후반기 행정안전위로 옮겨 지방자치 최일선에 있는 이장·통장 처우개선,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 소방관 국가직 전환, 3·1운동의 상징인 유관순 열사의 서훈 등급 상향, 무궁화 대한민국 나라꽃 법률지정을 위한 예산 확보 및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다방면에서 활약했다는 평가도 뒷따른다.

홍 의원은 "그동안 민생정치 실현을 위해 열심히 의정활동에 임해온 노력을 국민 여러분께서 인정하고 주신 뜻 깊은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려 이를 정책에 담아낼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더욱 정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키워드

#홍문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