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12일 CJB컨벤션센터에서 '2018년도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청주상공회의소 제공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12일 CJB컨벤션센터에서 '2018년도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청주상공회의소 제공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12일 CJB컨벤션센터에서 '2018년도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일등경제 충북! 일자리 넘치는 충북!'을 주제로 도내 고용유관기관 관계자 및 기업인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부에서는 올해 도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유공자를 대상으로 '충청북도지사상'를 비롯해 고용관련 유관기관 등의 표창장 수여식과 인력양성을 위해 노력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인적자원개발 친화기업' 현판을 전달했다.

이어 2부에서는 정재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센터장의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역할과 추진방향'에 대한 강연과 함께 이규용 한국노동연구원 박사의 '노동시장변화와 일자리정책'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다.

이날 이두영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행사는 충북 고용률 72%달성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해 온 모든 경제주체들의 노력을 서로 격려하고, 지속적인 참여의지를 높이기 위한 뜻 깊은 자리"라며 "고용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무엇보다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 양성체계를 구축하고, 능력중심사회 실현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주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