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행부와 의회가 상생 협력하겠습니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조천희 음성군의회 의장은 "군의회 의원 모두는 올해도 '실천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라는 의정목표 아래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며 의회 운영 방향을 피력했다.

조 의장은 이를 위해 먼저 '집행부와 의회가 지혜를 모으고 상생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한다.

민의의 대변자로서 군의회와 집행부가 충분한 대화를 통해 소통하는 동반자적 관계로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또한 '군민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열린 의회 실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군민의 다양한 의견 수렴과 소통을 위해 기관·사회단체 및 군민과의 대화를 지속적으로 전개, 열린 의정을 구현하고, 군민 불편 해소를 위해 군민 애로사항을 청취할 수 있는 창구를 개설, 운영하겠다. 또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의회 교실'을 운영하고 음성소식지와 음성군의회 인터넷 방송 등 각종 홍보 매체를 통해 신속히 의회 정보를 제공, 군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의회가 되겠다.

이와함께 전문성 함양을 위해 '연구와 학습을 통해 정책의회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 군정의 알찬 성과 달성을 위해 전문가를 초청, 의정에 필요한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제도를 과감히 정비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조례들을 발굴, 군민 모두가 행복한 음성군을 만들겠다.

조천희 의장은 "올해도 음성군의회에 더 많은 성원과 격려를 보내 주시고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