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오후 7시 30분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새해를 맞아 대전시립교향악단과 대전예술의전당은 기쁨을 나누고 희망찬 한 해, 밝고 건강한 미래를 기원하는 '마스터즈 시리즈 1 2019 신년음악회'를 오는 10일 오후 7시 30분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 무대에 올린다.

'2019 대전 방문의 해'를 맞이해 선보이는 대전시립교향악단과 대전예술의전당이 함께 선보이는 첫 기획공연인 이번 연주에서는 제임스 저드 예술감독의 지휘 제15회 국제 차이콥스키 콩쿠르에서 1위 없는 2위로 클래식계에 화려하게 등장한 타이완 출신 바이올리니스트 유치엔 쳉과 품격 있는 음색과 탁월한 음악적 기량을 겸비한 소프라노 한경성이 함께하며 오스트리아 빈에서 경험할 수 있는 새해 음악 인사를 선사한다.

'대만의 조성진'이라 불리는 바이올리니스트 유치엔 쳉은 크라이슬러의 '사랑의 기쁨', '아름다운 로즈마린', '사랑의 슬픔', '빈 카프리치오, 작품 2'와 라벨의 '치칸느'를 선보인다. 유치엔 쳉은 균형 잡혀있고 섬세하며 매우 세련된 소리를 가진 연주자로 이름 높은 데다. 또한, 제임스 저드 예술감독과 여러 번 같이 연주했던 경험이 있어 그들이 대전시향과 같이 선보이는 호흡이 주목할 만하다.

소프라노 한경성은 음악저널 콩쿠르, 음악춘추 콩쿠르, 독일 라인스베르크 오페라 등의 국내·외 콩쿠르에서 입상한 후 활발한 활동 중이다. 그녀는 슈트라우스 2세의 오페레타 박쥐 중 '친애하는 후작님', '내가 시골의 순진한 여자를 연기할 때', '봄의 소리 왈츠, 작품 410'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연주는 빈 신년음악회 정통 스타일을 따라 연주한다. 또한 곧 찾아올 따뜻한 봄을 기원하며 요한 슈트라우스 2세와 요제프 슈트라우스의 폴카와 왈츠를 비롯한 활기차고 아름다운 곡을 가득 담았다.

신년음악회를 지휘하는 제임스 저드(James Judd)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대전시립교향악단, 슬로바키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리틀 오케스트라 소사이어티(뉴욕)의 예술감독인 영국 출신 지휘자로 열정적인 연주와 무대 위의 카리스마로 잘 알려져 있다. 프라하에서 도쿄, 이스탄불에서 애들레이드까지 그의 탁월한 의사소통 방식과 대담하고 신선한 프로그램 구성, 관객들과의 친밀함으로 호평 받고 있다. 입장료는 R석 3만원, S석 2만원, A석 1만원이며 공연문의는 대전시립교향악단 042-270-8382~8으로 하면 된다.

대전시향은 10일 신년음악회에 이어 11일 7시 30분 카이스트와 함께 카이스트 대강당[E15]에서 왈츠와 폴카로 활기찬 새해를 여는 '2019 카이스트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도 제임스 저드 예술감독의 지휘로 바이올리니스트 유치엔 쳉과 소프라노 한경성의 협연으로 함께한다.

왈츠와 폴카를 주 레퍼토리로 카이스트 학생들과 교직원, 그리고 대덕연구단지 내 연구원들에게 희망찬 새해 음악 인사를 통해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카이스트 공연은 무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