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벤처나라 해외조달시장 진출 지원사업 권역별 설명회
조달청, 벤처나라 해외조달시장 진출 지원사업 권역별 설명회
  • 이병인 기자
  • 승인 2019.01.09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19일까지 서울, 대전, 광주 등 전국 5개 권역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조달청(청장 정무경)은 1월 9일(수) 서울지방조달청 PPS홀에서 조달업체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벤처나라 제도 및 해외조달시장 진출 지원사업 안내를 위한 설명회를 열고, 오는 19일까지 대구, 대전, 광주, 부산 등 전국 5개 권역별 순회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는 기술력 있는 우수 중소, 벤처기업들의 국내외 조달시장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창업, 벤처기업 전용 쇼핑몰 벤처나라와 해외조달시장 진출 지원제도 안내를 함께 진행한다.

'벤처나라'는 초기 창업, 벤처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22개 기관의 추천을 통해 매월 혁신상품을 선정, 등록하고 있다.

아울러, G-PASS기업을 지정하여 해외 전시회 참가지원, 해외바이어 상담회 개최, 수출전략기업 육성사업 등을 진행한 결과 지정기업 수와 수출실적이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올해에는 해외 현지벤더와 국내기업을 연결하는 수출전략기업 육성사업을 확대(국내 지원기업 10개사 → 20개사)하고, 연간 20조원 규모의 유엔 조달시장 진출도 집중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조달청은 창업, 벤처기업의 성장과 기술혁신 촉진, 그리고 국내 및 해외조달시장 판로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올해 각각 '혁신조달과'와 '조달수출지원팀'을 신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