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기창 청주남성합창단장·하유정 충북도의원
남기창 청주남성합창단장·하유정 충북도의원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사) 한국음악협회(이사장 이철구)가 수여하는 '2018 한국음악상' 공로상 수상자로 남기창 청주남성합창단장과 하유정 충북도의원이 선정됐다.

올해 충북지역에서는 청주남성합창단을 15년간 이끌며 순수음악발전에 기여한 남기창 단장과 보은군립합창단(전 보은개나리합창단)과 수정초, 동광초 합창단들을 지도하며 지역음악 발전에 기여한 하유정 충청북도의회 의원(전 충북음악협회 전 부회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들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25일 오전 11시 대한민국예술인센터 지하1층 로운 아뜨리움에서 열린다.

한국음악상은 사단법인 한국음악협회의 주최로 1979년부터 매년, 한 해의 음악계를 정리하며 국내외 음악 발전에 이바지한 개인 또는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국내음악인에게는 가장 권위 있고 영예로운 상으로 원로음악상, 본상, 공로상, 젊은 음악가상, 메세나 특별상, 우수지회상으로 나뉘어 시상한다. 선정기준은 한 해 동안 국내외 음악발전에 기여한 자에게 본상을, 국내 각 지역에서 음악활동이나 지역 음악활동에 크게 기여한 자에게 공로상, 그리고 약관의 나이로 국내외 콩쿠르에 입상한 자는 등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친 자에게 젊은 음악가상을 시상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