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자유한국당 소속 대전 서구의원들은 서구체육회 전 임원이 운영비를 횡령한데 대한 검찰의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김경석 서구의원 등 7명은 지난 14일 오후 대전지검 민원실을 찾아 전 서구체육회 임원 A 씨에 대한 진정서를 제출하고 '횡령죄에 대해 엄중히 수사해 처벌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진정서에서 "감독관청인 서구청이 횡령 의혹에 대해 눈을 감고 있다"고 주장하고 "서구 체육회가 서구청에서 위탁받아 운영 중인 체육관 관리 운영비 가운데 2억원 가량을 운영진인 한 사람이 횡령해도 구청에서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았다"고 비난했다.

또 "A씨가 스포츠클럽 이사로 체육관의 실질적인 운영을 전담했었는데, 스포츠 클럽이 지난해 말 자체감사를 실시해 횡령 사실을 확인하고, 이사회 의결에 따라 횡령액 2억원 중, 일부 7400만 원을 반환하고 나머지 1억2600만 원은 반환치 않고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횡령 자금은 대한체육회 스포츠클럽 육성 지원금 3억원 중 2억원으로, 횡령금 전액을 A씨가 혼자 사용하지 않고 관리 감독 권한이 있는 서구 체육회에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철저히 수사해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구체육회 전 임원 A씨는 스포츠클럽 임원으로 재직하면서 지난 2017년 부터 대한체육회의 공공스포츠클럽 지원금 일부를 빼돌린 확인됐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