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0일부터 2월 6일까지 시민 관심 정보 한 곳에 모아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가 설 연휴기간 중 시민들의 불편 해소 및 연휴를 즐길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시민들이 자주 찾는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축해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에 들어갔다.

주요 내용은 생활안내, 교통정보, 전통시장, 문화행사·전시·공연, 당직병원·약국 등이다.

시는 지난 1월 30일부터 2월 6일까지 청주시 홈페이지(http://www.cheongju.go.kr) 인트로 페이지로 서비스한다.

생활안내는 청주365콜센터, 시민불편종합신고, 생활쓰레기수거, 상수도 생활민원, 무인민원발급창구 운영 등 시민불편 해소를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교통정보는 교통종합상황실, 공영주차장 이용안내, 고속·시외버스 증회, 심야운행버스에 대한 정보, 전통시장은 전통시장 주차장 정보 안내, 당직병원·약국은 구청별 당직병원 및 약국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 명절기간 중 청주시립미술관, 예술의전당, 청주국립박물관, 어린이회관, 동물원 등에서 열리는 공연 및 전시·체험 등을 안내해 여가 및 문화생활의 활성화와 가족·친지·연인 등 즐거운 휴일을 보낼 수 있는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신우용 청주시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서비스가 시민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만족도를 높이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함께 웃는 청주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청주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