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어린이집 보조교사 290명 채용 지원
청주시, 어린이집 보조교사 290명 채용 지원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2.19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아반 담임교사 보육·놀이·학습·급식 등 보조업무 수행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가 어린이집 보육교사들의 근무환경 및 처우개선과 질 높은 보육을 제공하기 위해 국비 등 사업비 33억8천만 원을 확보해 어린이집 보조교사 290명을 채용·지원한다.

보조교사는 보육교사 자격증 소지자로 영아반 담임교사의 보육·놀이·학습·급식 등을 보조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1일 4시간 근무가 원칙이다.

지원대상은 모든 유형 어린이집 중 영아반 2개 이상 운영, 평가인증 유지, 정원충족율 70%이상인 어린이집과 장애아전문(통합)어린이집 중 장애아 현원 6명 이상을 보육하는 어린이집으로, 영아반 6개이상 운영 어린이집은 1곳당 1명에서 최대 2명 채용가능하다.

보육교사의 휴게시간 보장 의무화에 따라 정원충족율 영아반운영, 장애아 전문 통합어린이집 등 보육 우선 순위를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시는 2월 중 구청을 통해 신청을 받아 지원 대상 어린이집을 선정한다. 선정된 어린이집은 2019년 3월부터 2020년 2월까지 12개월간 인건비 월 97만3천원을 지원 받는다.

이재숙 아동보육과장은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도록 좋은 환경 제공과 함께 업무 강도가 높은 보육교사의 처우개선을 위해서도 앞장서 걱정 없이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환경만들기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