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홍성군은 오는 3월 4~8일까지 5일간 '아자! 비만탈출' 프로그램 참여 대상자를 선착순으로 110명 모집한다.

'아자! 비만탈출' 프로그램은 3월 1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5월 10일까지 주3회 8주 과정으로 운영되며 ▶트램폴린을 활용한 점핑운동 ▶다이어트 복싱 ▶자전거를 활용한 스피닝 운동 ▶필라테스 운동 등 체계적인 비만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대상자가 원하는 운동을 선택 할 수 있다.

지난 해 비만프로그램에서 우수자로 선정된 유 모 씨는 "혼자하면 힘들 수 있는 다이어트지만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비만프로그램을 잘 활용하면 동기부여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운동도 할 수 있어 좋은 점이 많았다. 이런 프로그램이 더 다양해지고 많은 지역주민들이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대상자는 홍성군민 중 20세 이상 59세까지 체지방율 25% 이상인 남성, 30% 이상인 여성이며 홍성군보건소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비만율이 높아지고 이로 인한 성인병 등 질환이 증가함에 따라 건강 체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참여 대상자가 증가하면서 다양한 운동종목이 필요함에 따라 인원 및 운동장소 등을 확대해 운영하게 됐다"며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키워드

#홍성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