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NABS((나노인공생명공학스캐폴드)팀이 공공기술기반 시장연계 창업탐색지원사업인 '한국형 아이코어(I-Corps) 사업'의 실험실창업페스티벌 'LabStart-Up 2019'(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에서 전시 최우수상(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LabStart-Up 2019은 각 대학을 대표하여 발굴된 37개 실험실 창업팀, 6개 선배 창업팀 및 실험실특화형 창업선도대학 출신 11개 우수기업 등 총 54개 팀의 성과전시 및 시제품 시연이 이루어 졌으며, 수상팀에는 200만원의 상금 혜택이 주어진다.

NABS팀은 생명정보공학과 나노인공생명공학연구실 손려강, 김성호, 민기하 연구원과 백승필 지도교수로 이루어진 기술창업탐색팀으로 LabStart-Up 2019에서 '뼈재생 속도를 극대화시킨 골이식재'에 대해 소개했다.

이 아이템은 '기존 판매되는 제품보다 골 재생량이 2배 가까이 증가'하는 성과를 나타내고 세포단계 안정성과 시제품을 이용한 쥐 두개골 재생이 확인, NABS측에서는 향후 기업 상품화를 위한 기술이전과 골이식재 가공기술을 통해 창업을 도모할 계획이다.

한국형 아이코어 사업은 2018년부터 고려대학교 서울 산학협력단 기술사업부에서 수행하고 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창업 지원사업으로 대학·출연(연)이 보유·연구중인 공공연구성과의 사업화 촉진을 위해 참여 연구원들의 시장연계 창업 탐색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