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재숙씨 행자부장관 표창

충북도교육청이 10일 정부중앙청사에서 2004년도 행정서비스 헌장제 종합평가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에 대한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장과 함께 헌장인증마크를 받았다.

도교육청의 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선정은 지난 2003년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된 것으로 지난해는 행정자치부와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이 공동으로 전국의 교육기관, 우체국, 공공투자기관을 묶어 실시한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이다.

행정자치부의 헌장인증마크는 행정서비스헌장 제정ㆍ실천 우수기관에 대해 기관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수여하는 것으로 도교육청은 전국 16개 시ㆍ도교육청 가운데 유일하게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도교육청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생명경영ㆍ품격행정으로 학부모, 학생들이 원하는 최상의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기로 하고, 지난해 인증마크와 함께 나란히 중앙현관에 게시해 소속 직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충북교육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한편 도교육청 하재숙(34ㆍ기획관리과)씨는 행정서비스헌장제 운영기관 실무자로서 고객행복 엽서제 실시, 표준헌장 개발ㆍ보급, 공무원의 행정서비스 마인드 제고에 기여하는 등 행정서비스 헌장 실천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오늘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