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7월 31일까지 접수

[중부매일 이규영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오는 10월 개최되는 '2019 대한민국식품대전'에 참가할 중소식품기업을 모집한다.

11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식품대전은 중소식품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기회 제공, 식품트렌드 정보공유 및 기업간 소통의 장 마련을 마련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열리는 박람회다.

'2019 대한민국식품대전'은 10월 23~25일 개최되며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7월 31일까지 홈페이지(www.koreafoodshow.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올해 대한민국식품대전은 국내 중소식품기업을 비롯해 외식, 푸드테크, 식품스타트업 등 다양한 식품산업 관련 기업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국산농산물 사용비중 등을 평가해 200여개 참여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며 사회적기업, 청년창업기업 등 식품산업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은 우선 선발될 수 있다.

참가기업은 박람회 기간 동안 제품 전시·판매가 가능한 개별부스를 운영할 수 있으며 국내 대형유통업체 입점, 해외수출 확대를 위한 국내외 바이어와의 1:1 상담도 지원받을 수 있다. 또 농식품부와 aT는 참가기업의 제품정보를 담은 디렉토리북을 제작해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해당 정보를 국내외 바이어와 관련기관, 협회 등에 제공해 지속적인 판로개척 활동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