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 '프리미엄 시리즈Ⅴ'
청주시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 '프리미엄 시리즈Ⅴ'
  • 이지효 기자
  • 승인 2019.03.14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이콥스키 피아노 협주곡과 라흐마니노프 교향곡 2번 연주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시립교향악단은 정통 클래식의 선율을 느낄 수 있는 무대로 제150회 정기연주회 '프리미엄 시리즈V'를 오는 21일 오후 7시 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선보인다.

'프리미엄 시리즈V'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성 지휘자 여자경의 객원지휘로 피아니스트들의 시작이자 끝인 거대한 협주곡과 화려한 관현악적 색채와 서정적인 선율의 조화가 아름다운 교향곡을 연주한다.

이날 청주시립교향악단은 차이콥스키의 피아노 협주곡 1번 'Piano Concerto No.1 in Bb minor Op.23'을 피아니스트 김정원과 협연하며 러시아 낭만주의의 뿌리인 향수의 감동을 전한다.

피아니스트 김정원은 오스트리아 빈 국립음대와 프랑스 파리 고등국립음악원 최고연주자 과정을 공부했다. 동아음악콩쿠르 1위, 마리아 카날스 국제 피아노 콩쿠르 금메달 수상과 서울시립교향악단, KBS교향악단 등과 협연하고 경희대학교 음대 피아노 초빙교수를 역임했다.

마지막 무대는 차이콥스키를 잇는 교향곡 작곡가로서 입지를 굳히며 화려한 관현악적 색채와 서정적인 선율의 조화가 아름다운 라흐마니노프 교향곡 2번 'Symphony No.2 in e minor Op.27'로 마무리 한다.

청주시 관계자는 "교향악단의 대표적인 레퍼토리인 프리미엄 시리즈로 깊이와 색다른 선율을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