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중순부터 관람시간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확대 운영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충주 항일독립운동역사관이 독립운동 역사 교육의 현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충주시 칠금동에 들어선 항일독립운동역사관은 부지 355.1㎡, 연면적 882.72㎡의 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됐으며 광복회충북지부북부연합지회(지회장 윤경로)가 운영하고 있다.

역사관은 대한민국 탄생의 역사와 을미의병, 3·1운동을 비롯한 항일독립운동 관련 자료 및 유물 250여 점이 전시돼 있어 역사체험장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달에는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공직자로서 올바른 역사관을 정립하기 위해 충주시 공무원들이 역사관을 관람했다.

또 이달에는 진해 해군 유관순함 장교 30명이 역사관을 찾았다.

오는 4월부터는 음성군을 시작으로 충북 북부지역 시·군 공무원들이 역사관을 방문할 예정이며 지역 내 초·중·고 학생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충주교육지원청과도 협의가 진행 중이다.

이처럼 역사관 방문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역사관측에서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평일에만 운영하던 관람시간을 4월 중순부터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확대 운영키로 했다.

역사관 관람을 희망하는 학교나 단체는 광복회충북지부북부연합지회(043-845-8150)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키워드

#충주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