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오후 5시 청주아트홀서 '봄의 교향악'
4월 6일 오후 2시 제천문화회관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문화원오케스트라(지휘 김기무)와 제천시민오케스트라(지휘 김상현)가 오는 30일 오후 5시 청주아트홀과 4월 6일 오후 2시 제천문화회관에서 교류연주회를 진행한다. 지난해 5월 처음으로 청주와 제천에서 교류연주회를 한 이후 올해 두 번째 교류 연주다.

이번 교류연주회에서는 모차르트의 극장지배인 서곡을 시작으로 모차르트의 피아노 협주곡 제23번을 연주하며, 청주공연은 이하늘(서원대 재학)이 제천공연은 임세빈(한국교통대 재학)이 협연한다.

이어 바흐의 두 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을 곡 중 솔로로 제1 바이올린에 제천시민오케스트라 악장 윤인선이, 제2바이올린에는 청주문화원오케스트라 악장 주연정이 함께 한다.

애잔한 바이올린 선율로 유명한 몬티의 '차르다시', 보석 광고 음악으로 잘 알려진 칼 젠킨스의 '팔라디오', 파헬벨의 '캐논', 접시 광고 음악으로 쓰였던 르로이 앤더슨의 '고장난 시계', 동물다큐멘터리 '동물의 왕국' 주제곡인 하차투리안의 '칼의 춤' 등 광고나 드라마 등 생활 속에서 흔히 듣던 클래식 음악을 연주하며 관객과의 거리를 좁힐 예정이다.

이날 연주는 전석 초대로 이루어지며 입장 연령 제한이 없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쉽게 클래식 공연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