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임업직 9급 국가공무원 54명 경력 경쟁채용
산림청, 임업직 9급 국가공무원 54명 경력 경쟁채용
  • 이병인 기자
  • 승인 2019.04.03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산림청이 현안 수요에 따른 인원 충원을 위해 올해 국가공무원 54명을 신규 채용한다.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2019년도 임업직 9급 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채용분야는 산림자원직류 40명, 산림조경직류 14명 등이며,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10일부터 17일까지다.

학력, 경력 제한은 없으나 직류별 해당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지원 가능하다.

산림청은 6월 15일 필기시험, 7월 18일 면접시험을 거쳐 7월 24일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합격자는 지방산림청, 국유림관리소 등 산림청 소속기관에 배치돼 산림조성, 관리, 산림재해 예방, 관리, 산림휴양 및 복지서비스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이번 채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산림청 누리집(www.forest.go.kr)→행정정보→알림정보→채용정보' 또는 '인사혁신처 나라일터(www.gojobs.go.kr)→채용정보→경력경쟁채용(특별채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상택 운영지원과장은 "산림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산림복지서비스에 대한 국민수요가 늘면서 산림공무원의 위상도 높아지고 있다"며 "유능한 청년 인재들이 많이 응시해 산림청에서 그 꿈을 펼쳐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