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충북기능경기대회가 8일 폐막했다. 이번 대회로 35개 직종에 106명의 충북 대표선수가 배출됐다. /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북지사 제공
2019충북기능경기대회가 8일 폐막했다. 이번 대회로 35개 직종에 106명의 충북 대표선수가 배출됐다. /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북지사 제공

[중부매일 이규영 기자] 예비숙련기술인들의 축제인 2019 충북도기능경기대회가 35개 직종에 106명의 충북 대표선수를 배출하고 막을 내렸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북지사는 8일 청주공고에서 폐막식 겸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CNC·밀링에 충북공고 박상현(3학년) 선수가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35개 직종 124명(금메달 37명, 은메달 37명, 동메달 32명, 우수상 18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이중 금·은·동메달 수상자 106명은 오는 10월 부산광역시에서 열리는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충북 대표로 출전하게 되며 국가기술 자격법에 따라 해당 직종의 기능사 자격시험의 필기와 실기시험이 면제된다. 또 금메달에는 상금 50만원, 은메달 30만원, 동메달 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이와 함께 지역특화사업과 연계한 특성화 직종으로 실시된 태양광발전시스템과 드론 직종에서는 각각 청주공고 사재민·김준식 선수가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총 9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또 네일아트 직종으로 진행한 영스킬 올림피아드에서는 13명의 중학생이 도전해 6명이 수상했다.

특히 이번 경기에서는 정보기술 종목의 충북공고 1학년에 재학중인 서재민 선수가 2·3학년 학생들을 제치고 금메달을 수상해 화제가 됐다. 서 선수는 평소 같은 학과 선배도 가르칠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참가선수 소속기관 중에서는 청주공업고등학교가 메달 22개(금 6, 은 6, 동 5, 우수 5)를 획득,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가장 우수한 성적을 냈다. 이어 충북반도체고등학교가 메달 11개(금 4, 은 3, 동 3, 우수 1)로 2위, 충북공업고등학교가 메달 9개(금4, 은 2, 동 2, 우수 1)로 3위를 차지했다.

장병현 충북기능경기위원회 운영위원장은 "오는 10월 부산에서 개최되는 전국대회에서 선수들이 자신의 기량을 유감없이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 남은기간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직종별 금메달 수상자 명단

▶CNC/밀링 박상현 충북공고 ▶CNC/선반 홍진규 청주공업고 ▶IT네트워크 시스템 권지훈 충북반도체고 ▶가구 안진섭(개인) ▶건축설계/CAD 현정우 증평공고 ▶공업 전자기기 오승택 청주공업고 ▶그래픽디자인 권정민 한림디자인고 ▶금형 이용민 충북공고 ▶기계설계/CAD 윤승일 청주공업고 ▶냉동기술 하석훈 청주공업고 ▶농업기계정비 이민규 충북생명산업고 ▶도자기 유병주(개인) ▶동력제어 오원웅 청주공고 ▶메카트로닉스 이준범·안준혁 충북반도체고 ▶모바일 로보틱스 박성민·이규희 ▶산업용로봇 함경준 충북반도체고 ▶석공예 박흥식(청주석재) ▶실내장식 맹현근(개인) ▶요리 송재원 주성고 ▶용접 임찬구(개인) ▶웹디자인 및 개발 조웅희 청주교도소 ▶의상디자인 박선(개인) ▶자동차페인팅 박준순 제천산업고 ▶전자기기 정유빈 청주공고 ▶정보기술 서재민 충북공고 ▶제과 손혜진 충북여고 ▶제빵 김지수 충청대 ▶제품디자인 최장희 청주하이텍고 ▶타일 김** 청주교도소 ▶동신망분배기술 신민셥 제천디지털전자고 ▶폴리메카닉스 최명원 충북공고 ▶피부미용 권조이 상당고 ▶한복 정기숙(개인) ▶헤어디자인 공기영 유원대 ▶화훼장식 강** 청주여자교도소

◆특성화 직종 금메달 수상내역

▶드론 김준식 청주공고 ▶태양광발전 시스템 사재민 청주공고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