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골 모퉁이 프리마켓 행사 개최

나태주 시인이 신안골모퉁이약초작목반이 마련한 첫번째 프리마켓에서 독자들과 만나고 있다. / 금산군농업기술센터
나태주 시인이 신안골모퉁이약초작목반이 마련한 첫번째 프리마켓에서 독자들과 만나고 있다. / 금산군농업기술센터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금산군농업기술센가 농촌자원을 활용앟ㄴ 수익모델 창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 군 농기센터는 9일 오후 제원면 신안사로 신안골 모퉁이 약초작목반에서 약초를 이용한 농촌자원 수익모델 사업 운영 첫 번째 행사로 프리마켓 행사를 가졌다.

농촌자원 수익모델 사업은 충남 농업기술원이 농산물 생산·가공·유통·체험·외식분야 개발 기술과 지역자원을 연계한 융·복합 사업이다.

생산자와 소비자, 농업과 타 산업간 연계를 통한 농업 및 농외소득 증대를 위해 지원되며 올해로 2년차를 맞았다.

서울, 대전, 공주 등에서 300여명의 소비자가 참석하였으며 풀꽃시인 나태주의 특강과 함께 농부들이 직접 생산한 약초, 잡곡, 채소들이 판매됐다.

약초장떡, 약초쿠키, 오미자차, 둥굴레 등 약초를 주제로 하는 음식부스도 마련돼 호응을 얻었다.

이행준 신안골 모퉁이 약초작목반 대표는 "1년 차에는 약초제험단지조성, 약초카페운영, 약초 음식 보급 등 약초를 이용한 산업화 기반조성에 중점을 뒀다"며 "2년차에는 약초를 이용한 가공상품 개발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프리마켓 행사 등 만남의 장터 홍보를 통한수익모델 사업 활성화에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금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