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가 5월 상설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개설강좌는 ▶가족앨범영상 제작 ▶스톱모션애니메이션 제작 ▶일상 VLOG 제작 ▶팟캐스트 제작 ▶원데이 미디어클래스 ▶1인미디어제작실 활용 ▶녹음실 활용 등 총 7개 강좌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개설된 '가족앨범영상' 제작강좌는 스마트폰 속에 잠자고 있는 가족사진 및 영상을 모아 편집 및 제작하는 스마트폰 활용교육이다. 이 교육은 내달 7일부터 매주 화요일 4차시로 진행된다.

내달 18일, 25일 운영되는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제작교실은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으로 애니메이션의 원리를 이해하고 캐릭터 및 스토리를 제작한다.

'팟캐스트' 제작강좌는 라디오 기획, 녹음 및 편집교육을 통해 팟캐스트에 올리는 과정으로 내달 8일부터 매주 월요일, 수요일 6차시로 열린다.

1인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위해 기획된 '일상 VLOG' 제작강좌는 내달 7일부터 매주 화요일, 목요일 6차시로 진행되며 프리미어를 활용한다.

내달 18일에는 유튜브 채널 활성화를 위한 SNS 활용교육인 '원데이 미디어클래스'가 열리며 3차시 과정을 하루 만에 배울 수 있다.

'녹음실 활용교육'은 내달 22일, 23일 진행되며 녹음시스템에 대한 이해와 프로툴즈를 이용한 녹음실습을 할 수 있다.

라이브방송을 위한 1인미디어제작실의 사용법 교육도 내달 9일 목요일 오전, 오후, 저녁 시간대에 각 1차시씩 총 3회 운영된다.

전과정 무료로 운영된다. 접수는 대전센터 홈페이지(kcmf.or.kr/comc/daejeon)에서 하면 된다. 전화(042-865-3724) 문의도 가능하다.

키워드

#대전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