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권 동서횡단철도 조기건설에 모든 역량 집중"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조기건설에 모든 역량 집중"
  • 서인석·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4.25 21: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서 시장·군수 협력체 회의… 추진성과·계획점검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사업을 위한 시장·군수 협력체 회의가 25일 오전 11시 충북 괴산군 성불산 산림휴양단지에서 개최됐다.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사업을 위한 시장·군수 협력체 회의가 25일 오전 11시 충북 괴산군 성불산 산림휴양단지에서 개최됐다.

[중부매일 서인석·이민우 기자]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사업을 위한 시장·군수 협력체 회의가 25일 오전 11시 충북 괴산군 성불산 산림휴양단지에서 개최됐다.

이번 회의는 그동안 진행해 온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사업의 추진성과와 향후 추진계획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주시는 청주국제공항 접근성 향상을 통한 공항활성화와 오창산업단지에 역을 신설해 철도이용환경을 개선하고, 새로운 지역발전의 동력으로 이번 사업추진에 동참한다.

특히 중부권 민선 7기 시장·군수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는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사업 연구용역 준공보고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사전타당성조사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이어 중부권의 교통연계성 강화, 국토의 균형발전, 종단 위주의 철도망 보완, 유라시아 철도 연결 기반 등을 위해 중부권 동서횡단철도를 조기에 건설하고, 시장·군수 협력체가 앞장서 중부권 동서횡단철도의 필요성과 기대효과 등을 홍보하는데 더욱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그 동안 협력체는 철도건설 촉구 범시민 서명운동 전개, 토론회 및 국회포럼 개최, 각종 홍보활동 등을 추진해 왔다.

그 결과, 2017년 4월 대통령 공약으로 확정하고, 국정운영 5개년 계획 지역공약에 반영해 12월에는 사전타당성 용역을 위한 정부예산 3억 원을 확보했다.

이날 모인 협력체 시장·군수들은 "올해 사전타당성조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12개 시·군과 정치권이 합심해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더욱 단결하고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또 "동서횡단철도가 조기에 건설될 수 있도록 다 함께 힘을 모으자"고 결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한범덕 청주시장, 고윤환 문경시장, 구본영 천안시장, 이차영 괴산군수, 김학동 예천군수, 장욱현 영주시장, 엄태항 봉화군수, 전찬걸 울진군수, 이건호 당진시 부시장, 이상용 예산군 부군수, 성승경 서산시 신성장사업단장, 강용구 아산시 건설교통국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ahmd1440 2019-04-27 15:44:27
감정과 편견을 버리고 이성과 지성에 의해 판단할 때 참종교와 거 짓종교를 구별할 수 있다.

하나님은 참선지자와 참종교를 증명 하기 위해 여러 기적과 예증을 보여 주셨다.

이 웹 사이트 는 다음 질문에 대한 답을 제시 한다 :

1- 꾸란은 문자로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인가?

2- 무함마드 는 하나님께서 보내신 참선지자인가?

3- 이슬람은 하나님께서 계시하신 참종교인가?

( 이슬람의 진실을 밝히는 증거 )

https://k1438.blogspot.kr/2016/12/blog-post.html

I======l

((( "삶의 의미" )))

이 비디오는 모든 질문에 답변합니다.


https://youtu.be/NFJHyCau5v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