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어린이날 기념행사에서 국군의장대의 의장시범이 진행되고 있다. 독립기념관
독립기념관 어린이날 기념행사에서 국군의장대의 의장시범이 진행되고 있다. 독립기념관

[중부매일 유창림 기자]독립기념관은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4~6일 '어린이사랑 나라사랑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어린이사랑 나라사랑 기념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4일 오후 1시부터 어린이 뮤지컬 공연, 난타공연, 태극퍼포먼스 및 어린이 치어리딩 등 ▶5일 오전 11시부터 어린이날 기념식, 블랙이글스 에어쇼, 육군 군악의장대의 의장시범 및 각종 체험행사 등이다.

주요 체험행사로는 국가상징물 페이스페인팅, 룰렛으로 알아보는 역사이야기, 방정환 선생님의 이야기 나라, 마술종이 만들기, 역사인물 뱃지 만들기, 전통악기 체험 등 어린이들에게 흥미로운 21여종의 다양한 체험이 진행 된다.

또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주고자 부대행사로 매직 에어바운스 놀이터를 행사기간인 3일 동안 운영한다.

이준식 독립기념관장은 3일간의 연휴동안 "어린이 및 가족을 위한 다양한 문화 행사를 준비했다"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겁고 편안한 시간을 독립기념관에서 함께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독립기념관 홈페이지(www.i815.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