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 신방도서관(관장 박상임)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관계 개선 및 화목한 가정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양한 도서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가족을 주제로 행사가 열리는 5월에는 사전 신청 없이도 다채로운 가족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달 8일과 22일 격주 수요일에는 가족에게 하고 싶은 말을 손글씨(캘리그라피) 엽서로 제작해 증정하는 '우리 가족에게 전하는 한마디', 7일부터 31일까지는 가족을 주제로 한 도서와 영화 전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아빠와 자녀가 주말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아빠랑 도서관에서 놀자'가 열려 도서관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사전 신청을 받는다.

17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는 가족과 함께 동화 속 과자집을 만들어보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프로그램 '가족과 함께 오감쑥쑥 요리놀이'가 진행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신방도서관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가족과 함께 행복한 가정의 달을 보내길 바란다"며 "신방도서관은 가족특화 도서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특색 있는 가족 프로그램으로 시민에게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사전 신청 프로그램은 천안시 도서관 누리집(http://www.cheonan.go.kr/lib.do)에서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하며, 가족테마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 또는 도서관 내부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