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경쟁력 강화 및 전문성 향상의 기회 가져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5급 이하 지방공무원 60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직급별로 「소통·공감·동행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본청 및 직속기관, 관내 유, 초, 중, 고등학교에 근무하는 5급 이하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며, 세종교육정책의 이해를 통한 비전 공유로 교육정책추진 동력을 확보하고 조직 내 다양한 위기 관리 및 소통·공감 능력을 키우는 과정을 중심으로 직급별 맞춤형으로 실시한다.

특히, 사례 중심의 교육관계법령 이해 등 특강을 필수로 편성하여 행정실무능력향상을 위한 과정은 물론, 주요 현안에 대한 논의와 개선방안 도출 등 자율적인 분위기에서 의견을 교류하는 분임토의 시간도 마련됐다.

세부적으로는 중간관리자(5급) 및 중견실무자(6급)를 대상으로는 ▶행복을 가져다주는 자기관리 전략 ▶조직을 성공으로 이끄는 감성 리더십 ▶조화로운 관계형성을 위한 리더십과 팔로워십 등 리더십 역량 제고와 조직구성원 간의 소통 및 협업 역량을 제고한다.

또 실무자(7∼9급)을 대상으로는 ▶직원 간의 화합을 위한 팀 빌딩 ▶조직의 활성화를 위한 분임토의 등 조직문화 이해, 갈등관리 등 공무원으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교육 비전 달성을 위해 우리 소속 직원들의 역량강화가 더욱 필요한 시점"이라며"이번 연수를 통해 우리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한층 더 지원할 수 있는 역량 강화는 물론 진정한 소통과 공감으로 즐거운 조직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