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과학체험교실에서 어린이들이 과학 창의성을 키우고 있다.
무료과학체험교실에서 어린이들이 과학 창의성을 키우고 있다.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장영실과학관은 5일 어린이날에 장영실과학관을 방문하는 어린이 관람객을 대상으로 '무료과학체험교실'을 진행한다.

이날 어린이 관람객은 무료로 과학관 관람이 가능하다. 1층 공작실 '무료과학체험교실'과 기후변화체험관 '창의력 수학체험전'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어린이날 기념 '무료과학체험교실'은 총 6가지 과학실험키트를 통해 어린이들이 직접 교구를 제작·완성할 수 있게 지도해 과학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창의력 수학체험전'은 미래교육연구소에서 준비한 보드게임과 놀이교구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장영실과학관 관계자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기념해 무료과학체험교실을 진행한다"며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이 과학을 재미있게 즐기고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영실과학관은 장영실의 업적을 기리고 아산시민들에게 기초과학시설 제공을 목적으로 2011년 7월 22일 개관했으며 관내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과학문화 확산과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켜주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과학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진행중인 교육프로그램은 주말프로그램인 오름창의과학의 '오름생명과학탐구교실', 미래교육연구소의 '창의수학플러스', '리더쉽경제'가 있으며, 주중프로그램으로는 스팀사이언스의 '따뜻한 과학이야기'가 있다.
※ 사진설명 :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