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 개최 위한 추진위원회 발대식·1차 회의

청주시는 2019 대한민국 독서대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추진협의회 발대식을 갖고 1차 회의를 진행했다. / 청주시 제공
청주시는 2019 대한민국 독서대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추진협의회 발대식을 갖고 1차 회의를 진행했다. / 청주시 제공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시는 8일 예술의전당 대회의실에서 오는 8월 30일부터 3일간 청주예술의전당 일원에서 펼쳐지는 '2019 대한민국 독서대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추진협의회 발대식 및 1차 회의를 개최했다.

2019 대한민국 독서대전 추진협의회는 김항섭 부시장을 비롯해 행사 주최·주관 협력기관 대표 및 임원 22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행사의 기본 방향과 주요프로그램 구성, 협력 사항 등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2019 대한민국 독서대전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청주시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독서문화축제로 300여 개의 출판·독서·문화예술 등 독서문화 관련 기관·단체들이 참여한다.

시는 '청주판 명심보감' 전시 및 강연을 통한 재조명으로 지역 특색을 살리고 기존과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기획해 새로운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김항섭 부시장은 "청주에서 열리는 2019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전 국민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독서문화축제가 될 수 있도록 추진협의회 위원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