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균형발전위 지역혁신가 발굴

6월 18일까지 신청서 접수 ···도시 취약지역 지원 위해 민관협력 체결도

대통령소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위원장 송재호, 이하 균형위)는 15일∼ 6월 18일까지 2019년도 지역혁신가를 발굴한다.

균형위는 지난해 처음으로 사람 중심의 국가균형발전 실현과 지역혁신체계 구축을 위해 창의적 생각과 혁신적인 활동을 통해 지역의 변화를 만들어 나가는 지역혁신가 58명을 최종 선정해 시상한바 있다.

균형위는 올 해 ▲문화·관광, ▲마을·환경, ▲산업·기술, ▲교육·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혁신가를 선정할 예정이다.

지역혁신가 신청 양식은 균형위 홈페이지(www.balance.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균형위는 또 이날 국토교통부를비롯, ㈜KCC, ㈜코맥스,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해비타트 등과 정부 서울청사에서 민관협력형 '노후주택 개선사업' 및 '주민 돌봄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부는 도시 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지역을 지원하는 새뜰마을사업이 재정지원 중심의 사업으로 시행되는 한계를 개선키 위해 지난해부터 민관협력형 지원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송재호 균발위원장은 "앞으로도 균형위는 도시 취약지역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다 함께 잘사는 혁신적 포용국가'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정기/서울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