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력 잃은 피부·주름 피하고 싶은 세월 흔적 10분내 감쪽같이
탄력 잃은 피부·주름 피하고 싶은 세월 흔적 10분내 감쪽같이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5.30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잘못된 생활습관, 피부 노화, 선천적인 주름 등 다양
서청주 S 성형외과, 자체 개발 SRS 레이저 효과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세월은 이길수 없다'란 말이 있듯이 나이가 들면 이마, 눈가, 입가를 비롯해 목까지 주름이 생긴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는 탄력을 잃어 주름이 생성되기 쉬운 환경이 조성되기 때문이다. 얼굴의 경우 시술과 홈 케어를 통해 일정 수준의 관리가 가능하지만 목은 다른 부위보다 피지선이 발달하지 않는데다 피부가 얇아 주름이 한번 생기면 완전히 제거하기가 쉽지 않으므로 일상생활에서 주름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이에 따라 나이가 들면 생기는 목·눈주름에 대해 청주 비하동 S성형외과를 통해 살펴본다. /편집자

목주름은 크게 20대 후반부터 피부 탄력이 사라져가면서 생기는 수평주름과 40~50대부터 목의 양쪽에 부챗살처럼 얇게 퍼져있는 '광경근'이라는 근육의 과도하고 지속적인 수축으로 수직으로 곧게 두 줄이 잡히는 수직주름으로 나눌 수 있다.

젊은 나이에도 목주름이 깊어 고민하는 사람들이 갈수록 늘고 있다. 목주름은 노화는 물론 생활습관이나 자세에 따라 나이에 관계 없이 생길 수 있으며, 선천적으로 타고나기도 한다. 특히 턱을 괴는 습관이 있거나 엎드려서, 누운 채로 스마트폰을 자주 본다면 젊은 나이에도 목주름이 생길 수 있다. 목주름은 한 번 생기면 얼굴 피부와 달리 개선이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다.

얼굴에 비해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적어 쉽게 건조해지므로 상대적으로 노화가 빠르게 나타나기도 한다. 다른 신체 부위에 비해 탄력이 적은데 움직임이 많은 경우에도 쉽게 목주름이 생길 수 있다.

목주름 원인은 잘못된 생활습관, 피부 노화, 선천적인 주름 등으로 다양하며, 가로 목주름과 세로 목주름 등으로 형태 또한 각기 다르다. 따라서 목주름시술 역시 원인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해야 한다.

목주름의 경우 주로 20~40대 젊은 나이에 발생하며, 피부탄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목 근육의 움직임에 따라 피부가 접히면 복원되지 못하고 자국이 남게 된다. 이 자국이 가로 목주름으로 자리잡는 것이다.

세로 목주름은 주로 50~60대에 노화현상으로 나타나며, 피부가 얇아지고 늘어지며 세로형 목주름과 함께 목과 턱의 경계가 무너지면서 목주름이 형성된다. 노화로 인한 피부 탄력 저하가 가장 큰 원인으로 지목된다.

특히 최근 여성들에게 매우 증가된 암중의 하나가 '갑상선암'이다. 95% 이상이 양성이고 설령 악성이라하더라도 원격전이 없이 두터운 막에 잘 둘러쌓여 생명을 위험하는 일이 드물다하여 속칭 '착한 암'이라 부른다. 누구나 '암이'란 소리를 듣자마자 제거를 위해 전문 클리닉을 찾기 마련이다.

문제는 수술을 하고 난 이후의 문제다. 마치 목주름이 성형 좀 해봤다는 멋쟁이 중년부인들에게서 화제가 되고 있는 것처럼, 갑상선암 흉터 역시 대개 목의 정중앙에 위치하다보니 추운 겨울에는 스카프나 폴로틸로 가린다하지만, 지금처럼 더운 여름철에는 흉한 흉터를 그대로 드러내는 일은 여성들에게 보통 '고역'이 아닐 수 없다.

누구나 암의 병력을 감추고 싶은데다 얼굴 바로밑의 시선이 잘 가는 목 중앙에 흉이 위치하다보니 당사자들에겐 '고민 중의 고민'일 것이다.

'다크써클'은 눈 밑이 검고 어둡게 보여 안색을 어둡고 칙칙하게 만드는 증상들을 통칭하는 말이다. 일반적으로는 눈 밑 지방을 싸고 있던 막이 약해져서 불룩 튀어나와 코 옆 골격선을 따라 검은 그림자가 생기거나 눈 밑 피부에 색소침착이 있어 푸르스름해 보이는 현상을 말하는데 붉은 다크써클도 종종 볼 수 있다.

눈 밑 피부는 다른 피부보다 얇은 편이라 외부 환경이나 아주 미미한 자극이나 신체적 변화에도 예민하게 반응하고 피부 탄력이 쉽게 떨어진다.

더구나 피부가 얇은 편이라면 피부 하부에 있는 검붉은 색의 안륜근 근육층이 피부에 투영되고 또한 얇아서 주름진 피부는 더 어두워 보이는 착색 현상이 부각된다. 여기에 눈 밑 눈물 고랑까지 겹치면 눈 밑에 어두운 그림자가 강조돼 더욱 어둡고 칙칙하게 보일 수 있다.

주로 색소침착 현상과 피부 멜라닌 색소증가, 눈 밑 피부가 얇아서 눈 밑 피하정맥이 드러나 보이고 어두워 보이는 경우, 눈 밑 잔주름 및 눈 밑 지방 등이 원인이 된다.

이처럼 다크써클은 유전적이 요소나 개인의 컨디션 등 선천적인 이유로 주로 생기지만 다이어트나 노화 등 후천적인 요인들도 있다.

눈 밑 다크써클은 각각의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나타나기 때문에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한 정확한 진단이 우선돼야 한다.

특히 눈 밑 다크써클 교정은 쉽지 않은 분야로 알려져 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치료 결정에도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요즘처럼 나의 인상을 좋게 하고, 남들의 시선을 의식하는 세대로선 참을 수 없는 시련이다. 고작 내 나이 26세 꽃다운 아가씬데 누가 나보고 30대 중반으로 보인다하면 큰 스트레스를 받을 것이다. 다크써클은 이 정도로 사람의 나이를 더 들어보이게 하고, 인상을 안좋게 보이게 한다.

문제는 이러한 갑상선암이나 다크써클을 없애는 것이 매우 어렵다는 것이다. 그러나 최근 서청주 S 성형외과는 자체 개발한 흉터 전용 SRS 레이저와 자가혈 유래 성장인자, 그리고 줄기세포 치료법 등을 결합해 '10분 갑상선암 스카 쎄라피 10MTCST'법과 '10분 다크써클 코렉션 쎄라피 10MDCCT'법을 개발해 환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있다. 누구나 나혼자 고민하는 병은 매우 커보이지만, 이럴때일수록 정확한 정보를 먼저 알게된다면 그것은 환자들에게 고생을 덜하고, 더 만족을 얻을 수있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