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농가 어려움 해결에 솔선수범"
"지역 농가 어려움 해결에 솔선수범"
  • 송창희 기자
  • 승인 2019.06.0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노인회 보은군지회 회원 70여명, 생산적 일손봉사 참여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대한노인회 보은군지회(회장 이응수) 회원들이 지역 농가의 어려움을 해결하기위해 생산적 일손봉사에 참여, 농가의 부족한 일손을 지원해 귀감이 되고 있다.

농번기인 5~6월 대한노인회 보은군지회 소속인 내북그라운드골프(회장 김길문), 붉은노을노인봉사클럽(회장 임낙순), 보청노인봉사클럽(김승길), (사)대한노인회보은군지회 사무국(회장 이응수) 등 4개 단체 70여명의 회원이 일손이 부족한 고령농 7개 농가를 찾아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생산적 일손봉사에 참여한 회원들은 농사를 지어본 사람으로서 일손이 부족하면 농가가 힘들다는 것을 누구보다 그 사정을 잘 알기 때문에 시급을 요하는 대추와 포도 순따기, 사과 및 복숭아 적과, 봉지싸기 등의 일손이 필요한 농가를 우선 도왔다.

이응수 노인회장은 "나이가 들어 움직임은 느리지만 누구보다 농사꾼의 마음을 잘 안다" 며 "특히 고령농은 인력 확보도 어려워 우리가 돕지 않으면 안된다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보은군 경제정책과 황대운 과장은 "지역의 어른이신 노인회 회원들이 참여를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며 "어르신들의 일손 나눔이 모두의 귀감이 됐으며 이를 본받아 훈훈한 이웃의 정을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