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농축산물 서울권 소비자에 흥행 몰이
홍성군 농축산물 서울권 소비자에 흥행 몰이
  • 최현구 기자
  • 승인 2019.06.1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하나로 마트 양재점/홍성군 제공
농협 하나로 마트 양재점/홍성군 제공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홍성군 지역의 우수 농축산물이 서울에서 흥행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5월 23일부터 6월 5일까지 진행한 서울시 농협 하나로 마트 양재점 홍성한우 판매행사가 완판에 완판을 거듭했다.

하나로 마트 관계자에 따르면 평일과 휴일 관계없이 소비자들의 구매행렬이 줄을 이었으며 당초 계획했던 한우 50두가 조기에 완판돼 20두를 추가 공급해 판매됐다고 밝혔다.

군은 1등급 이상의 품질 좋고 저렴한 가격의 한우 공급도 완판의 주요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한우 7만원 이상 구매시 광천김을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판촉행사도 성공적이라는 것이 현지평이다.

군은 기세를 몰아 홍성한우 롯데백화점 노원점 입점을 위한 세부논의를 진행중에 있으며 7월초부터 한우 40두 공급을 계획중이다.

또한 군은 오는 14일부터 홍성한우 50두 가량을 롯데 백화점 대구점에 공급하기로 확정했으며 인기가 확인된 광천김 사은품 제공 특별 판촉행사도 함께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아울러 군은 서울시 노원구에 100톤 이상의 공공급식 식자재를 공급할 예정이다.

식자재 역시 증가추세에 있어 군은 목표물량을 크게 초과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수도권 판매개척의 마중물로 작용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이에 군은 서울시 공공급식 기관을 대상으로 우리지역 우수 농산물을 소개하는 공공급식 박람회 등 도농교류 체험 행사도 다수 계획중에 있다.

군 관계자는 "농가소득 창출을 위해 우리군의 우수 농축산물의 판로개척에 힘쓰는 한편, 참여 농가에 대한 지원방안을 지속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