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SK텔레콤

SK텔레콤은 고객에게 한발 다가선 실속형 요금제와 다양한 요금제를 새롭게 선보이고 통화패턴에 따른 맞춤형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다.
‘휴대폰 속 내 친구 1mm’ 서비스, 3분 통화하면 이 후 3분은 무료통화가 가능한 삼삼요금제, 지정할인요금제, 위성 DMB 이동휴대방송 등 혁신적인 패턴의 패러다임 변화를 꾀하고 있다.

◇통신사 요금 알고보면 비슷

우수한 통화품질의 이동전화를 좀더 알뜰하고 저렴하면서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는 없을까?

2000년 이후 4차례에 걸친 요금인하로 이동전화의 요금은 저렴해졌을 뿐만 아니라 이동통신사별로 거의 격차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요금에 있어서 비싸다는 인식을 가졌던 SK텔레콤도 PCS와 같거나 거의 차이가 없는 수준에서 다양한 요금제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SK텔레콤은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으로 조사한 올해 국가고객만족도(NCSI) 이동통신분야에서 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NCSI는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수준을 측정, 계량화한 지표로 이번 통화품질 조사에서 통화접속, 통화음질, 통화신뢰도 등 모든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삼삼요금제, 지정할인요금제

SK텔레콤은 긴 통화를 많이 하는 고객에게 요금할인 효과가 높은 ‘삼삼요금제’와 특정번호에 집중해 통화하는 고객을 위한 ‘지정할인요금제’ 등 새로운 요금제를 출시했다.

삼삼요금제는 기본료 1만4천500원에 최초 3분 통화에는 도수(10초)당 20원, 이후 3분간은 무료통화가 제공되며 6분을 초과한 부분은 도수당 15원이 부과되는 요금제다.

이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6분간 통화를 가정하면 10초당 10원의 요금이 계산되므로, 긴 통화를 많이 하는 고객은 상당한 할인효과를 누릴 수 있다.

지정할인요금제는 기본료 1만6천원에 자주거는 번호를 6회선까지 지정해 해당 통화에 대해서는 40%의 요금할인과 무료 문자메시지 100건이 제공된다.

이처럼 통화스타일에 맞는 새로운 요금제를 제공하므로써 알뜰하고 경제적인 선택이 될 수 있도록 고객 선택의 폭을 다양화 한 것이다.

SK텔레콤의 다양한 요금제와 우수한 통화품질서비스를 PCS와 비슷한 요금수준으로 누릴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다는 점에서 고객의 자부심과 혜택은 한층 높아졌다.

◇휴대폰속 내 친구, 1mm 서비스

옆에서 챙겨주는 개인비서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런 고민은 이제 1mm휴대폰 하나면 해결된다.

휴대폰에 ‘좋은아침’ 이라고 문자를 입력하자 액정화면 속의 귀여운 캐릭터가 ‘굿모닝! 개운하게 잘 잤어?’라고 물어 본다.

‘날씨’를 입력하자 ‘날씨가 궁금해’ 하고 답하면서 ‘현재맑음, 온도23도’라고 답변한다.

‘배고파’라고 입력하자 ‘대장금보다 더 잘하는 한식집 알려줄까?’ 하면서 지역별 맛집 리스트가 나타난다.

영어공부를 하고 싶으면 미리 받아둔 생활영어강의 동영상을 보면서 회화공부도 할 수 있다.

1mm라고 이름붙여진 이 서비스는 전화통화만 하던 밋밋한 휴대폰이 개인화 정보를 가득담고 고객을 챙겨주고 궁금증까지 해결해 준다.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했던 새로운 캐릭터패턴의 휴대폰 개인화 서비스로 보고싶고 알고싶은 뉴스ㆍ날씨ㆍTVㆍ영화ㆍ맛집ㆍ패션 등 10가지 정보에 대한 맞춤 아이템이 제공된다.

이제 사람과 휴대폰이 대화를 나누고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약 70만가지 유형으로 고객패턴을 분류해 개인화 되어진 답변을 주는 휴대폰 진화가 시작된 것이다.◇세계 최초 위성 DMB 방송 송출

세계 최초의 휴대전화를 통한 위성DMB 방송이 지난 5월 첫 전파를 송출하며 본격적인 이동휴대방송 시대를 열었다.

TU미디어(www.tu4u.com)는 2001년 사업착수 이래 4년간의 사업준비를 통해 2004년 3월 세계최초의 DMB전용위성을 성공적으로 발사했다.

지난해 12월에는 방송위원회의 사업자선정, 정보통신부로부터 방송국 허가를 받았으며,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시험방송을 실시했다.

또한 방송센터도 지난해 5월 구축 및 시험을 완료했으며, 위성신호가 미약한 지역이나 음영지역에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중계기도 4천800여개를 구축했다.

TU미디어의 방송은 모바일전용채널인 채널블루(ch.BLUE)와 음악, 뉴스, 영화, 스포츠, 드라마, 게임 등 7개의 비디오 채널.

또 논스톱음악채널 12개, DJ음악채널 4개, 코미디, 영어ㆍ중국어회화, 스타&스포츠, 오디오북 등 총 24개의 오디오 채널을 운용한다.

향후에는 최대 비디오 14개, 오디오 24개, 데이터방송 등 총 40여개의 채널을 제공할 방침이다.

SK텔레콤은 위성DMB 서비스 가입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위성 DMB프리패스 페스티벌’을 6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총 4개의 카테고리별로 50~70만원 상당의 패키지 경품을 제공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공연장 프리패스, 레스토랑 프리패스, 에버랜드 VIP패키지, 여행 상품권 등을 800명에게 제공한다.

이 행사에 참여하려면 위성 DMB서비스에 가입 후 <**3651+ 통화>를 누르면 되고, 당첨여부는 6월 30일 홈페이지(www.sktelecom.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역 사회봉사활동 전개

SK텔레콤 중부지역 자원봉사단은 지난 2001년부터 매월 직원들이 이웃돕기성금을 모아 초등학교 결식아동돕기, 장애어린이 및 장애인 시설인 지원, 독거노인 돕기 등에 사용하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청원의 효부마을 양로원 봉사활동을 비롯해 방문 목욕서비스 등 복지사업을 시행했으며, 올해도 강원지역 산불발생시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하는 등 많은 직원들이 이웃돕기에 동참하고 있다.

SK텔레콤 중부마케팅본부 신규근 본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지원 프로그램을 추가로 마련해 지역주민을 위로하고, 지역에 봉사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