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막걸리협회 "막걸리 종량세 전환 환영"
한국막걸리협회 "막걸리 종량세 전환 환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6.1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한국막걸리협회는 11일 주류 과세체계 개편과 관련 "기존의 종가세에서 종량세로 전환하는 기획재정부의 확정방안 발표에 대해 막걸리에 부과되는 주세액에는 큰 변화가 없어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또한 "다양한 고품질의 막걸리 개발을 통한 소비시장 활성화와 국산 쌀 및 지역 농산물 사용 확대 등 한국전통주 산업의 발전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막걸리협회측은 "종가세 체계 안에서 부과되는 세금이 출고가격 기준이어서 고품질원료 사용 및 용기개발이 제한적이었으나 이번 세제개편 발표로 용량(리터) 기준으로 전환되므로 고품격의 전통주 막걸리 개발과 품질향상에 힘을 얻게 되고 소비자들의 다양한 음주문화에 부응하는 측면에서 환영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개편 논의 과정에서 막걸리형 기타주류 세율 및 유통·판매와 전통주 경감세율 출고량 주종별 확대, 지역특산주 원재료 지역 규제 완화 등의 실질적인 규제 개혁을 통해 전통주의 경쟁력 확보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협회는 "이번 개편에 제외된 약주, 청주, 과실주, 증류주, 기타 주류도 수입주류와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규제 개혁 및 경쟁력 강화 지원을 통해 향후 종량세로 유도 전환돼야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