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무술축제 사전홍보 팸투어 파워블로거 등 초청
사과한과 만들기·숲 치유체험 등 고나광프로그램 즐겨

슈퍼주니어 려욱과 R&B가수 KCM이 파워블로거들과 함께 중앙탑 '의상대여소'에서 한복을 빌려입고 윷놀이를 즐기고 있다.
슈퍼주니어 려욱과 R&B가수 KCM이 파워블로거들과 함께 중앙탑 '의상대여소'에서 한복을 빌려입고 윷놀이를 즐기고 있다.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충주시는 지역의 주요 관광자원을 알리고 오는 8월 30일 열리는 충주세계무술축제 사전홍보를 위해 충주 팸투어를 실시했다.

시는 10일과 11일 양일간 일일방문자 2천 명 이상의 파워블로거 30명을 초청해 충주 감성버스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팸투어는 관광지와 체험지를 연계한 충주만의 독특한 관광프로그램인 감성버스투어를 실제로 경험하는 형식으로 진행돼 참가자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이번 팸투어 일정에는, TV조선 방송예능 '동네앨범'에 출연하고 있는 슈퍼주니어 려욱과 R&B 가수 KCM, 러블리즈 수정, 탤런트 권혁수가 동행했다.

팸투어 참가자들은 첫 날에는 충주의 대표 관광지인 중앙탑과 수주팔봉, 충주호 등을 둘러보고 사과한과 만들기와 다육이 만들기 등 농촌체험과 의상대여소에서의 의상체험, 숲 치유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즐겼다.

둘째 날에는 무술축제 홍보를 위한 무술박물관과 택견전수관을 둘러보고 직접 택견체험을 해보는 등 충주시의 소중한 관광 자원에 대해 알게 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폐품·잡동사니 등을 활용한 정크아트 감상 및 체험을 할 수 있는 오대호 아트팩토리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탄금호와 중앙탑공원 일원에 조성된 탄금호 무지개길과 힐링라이트 야간조명의 낭만적인 야경에 감동하는 등 팸투어 일정을 충실히 소화했다.

이번 팸투어 참여자들은 감성버스투어와 관광지, 무술축제 등에 대해 최소 120여 건 이상의 포스팅을 진행하며 매력있는 충주관광과 무술축제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한편 려욱과 KCM, 러블리즈 수정, 권혁수가 함께한 충주여행은 다음달 13일 토요일 밤 12시10분 TV조선 '동네앨범'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